Copyright © Active International Korea

All Rights Reserved

(주) 액티브 인터내쇼날    대표 : 전종환

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87길 36, 도심공항타워 23층

Tel +82-2-2016-6091

Fax +82-2-6499-0698

CORPORATE TRADE

F A Q (Frequently Asked Questions)

바터 (Barter) 와 Corporate Trade 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?


Barter는 통상적으로 물물교환을 의미합니다. 규모가 작은 기업이나 개인간의 거래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제한적입니다. 또한 거래 중개로 인한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
반면에, Corporate Trade 는 대형 기업들간의 거래입니다. (Fortune 500 기업들과 거래) 대상 자산에 제한이 없으며, 경제적 이익을 추구 창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 별도의 수수료 없이 대량의 자산을 처분하고 반대급부로 필요로 하는 광고미디어 및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.


Barter 와 달리 Corporate Trade 는 기업이 원하는 사양이나 요구조건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경제적 이익을 제공합니다.


Corporate Trading Company 는 어떻게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합니까?


ACTIVE 는 제조, 무역, 투자, 서비스 회사 등의 기업과 다양한 형태의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. 이러한 거래를 통해 ACTIVE 는 고객사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가격 보다 낮은 가격으로 구입확보하고 제공할 수 있습니다.


우리 기업에도 적용 가능한가요?


어떤 업종의 고객사라도 광고매체 예산을 증액하거나, 재고처리의 문제에 관해 ACTIVE는 좋은 해결책을 제시합니다. ACTIVE 의 고객사는 제조업, 소매업, 전기전자, 항공, 호텔, 자동차 그리고 금융산업까지 다양한 업종과 규모를 망라하고 있습니다.


ACTIVE 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업무가 진행됩니까?


ACTIVE 는 고객사의 자산을 적정한 시장가치의 최대치로 구입하고, Trade Credit (이하 T/C) 을 제공합니다. 이에 대한 대가로 고객사는 ACTIVE 를 통해 광고미디어나 다른 서비스를 고객사의 기존 거래가격에 준하여 구입, 대금을 현금과 T/C 를 혼합하여 지불하게 됩니다. ACTIVE 는 광고미디어 구입에서 별도의 대행수수료를 청구하지 않으며, 고객사와 광고회사 간의 보상체계를 그대로 유지합니다.

FAQ

<< Corporate Trade 의 거래 프로세스 >>

Benchmark Price 는 무엇입니까?


Benchmark Price 는 고객사가 기존에 광고미디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현금으로 지불하는 금액을 말하며, 동일한 품질과 집행조건을 전제로 합니다.


광고미디어나 서비스를 ACTIVE 로부터 구입할 경우  T/C 비율은 어떻게 사용되나요?


고객이 ACTIVE 의 광고미디어 및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, 고객은 현금과 T/C 를 혼합하여 지불하게 됩니다. 그 혼합비율은 구입하는 서비스의 종류, 계약조건, 시장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
Corporate Trade 는 어떤 이익을 줄 수 있습니까?


Corporate Trade는 고객사의 부실화된 자산가치를 정상적인 가치로 환원시켜 처분해주는 비즈니스 솔루션입니다.


•    가치가 떨어진 상품으로부터의 손실을 최소하여 제거
•    재고에 대한 보관비용을 줄이거나 제거
•    새로운 시장진입이나 유통채널 확대
•    마케팅 예산을 증대하여 광고매체 규모 확대
•    불필요한 유휴 부동산 판매
•    방송사와 출판사 등과의 관계를 통해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개발

ACTIVE 는 어떤 종류의 자산을 구입합니까?


유형, 무형자산 구분 없이 경제적 가치가 있는 모든 자산이 인수 대상입니다.

(예시: 유형/무형 재고자산, 부동산, 유휴설비, 미수채권 등)


T/C 를 어떤 종류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까?


T/C 는 고객사가 필요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광고미디어, 상품, 창고보관과 운송서비스, 회의 및 이벤트 기획 서비스, 호텔/항공권 등을  구입하는데 T/C 를 사용합니다.


판매한 자산은 어떻게 처리됩니까?


ACTIVE 가 취득한 모든 자산은 반드시 고객과 사전 합의된 유통 채널을 통해서만 처분됩니다. ACTIVE 는 고객의 브랜드 가치와 유통질서 유지 노력에 전적으로 협조합니다.


재무적 이익이 실현되려면 어느 정도 기간이 소요되나요? 그리고 그것을 어떻게 측정하나요?


고객사 상황에 맞게 T/C 를 언제, 얼마나 사용하는지에 따라 기간이 달라집니다. 광고매체 집행 및 서비스 또는 상품의 구입을 빨리 하면 할수록 Corporate Trade 를 통한 재무적 이익을 빨리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.


T/C 에 대한 회계처리는 어떻게 합니까?


T/C를 받게 되면 일반적인 회계원칙에 따라 외상매출금 또는 선급비용으로 처리합니다. 이후 T/C를 사용하여 광고미디어나 기타 서비스를 구입할 때 사용한 만큼을 비용항목으로 대체하면서 차감해 나가면 됩니다.


광고매체 구입에서의 ACTIVE의 역할은 무엇입니까?


고객사, 광고회사와 함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광고매체 구입을 위해 매체 기획안을 검토합니다. 이러한 매체 평가과정을 통해 ACTIVE 는 고객사가 원하는 효율성은 물론 정확한 목표와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.


고객사의 기존 광고회사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?


기존 광고회사는 매체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, ACTIVE 의 매체 수행에 대한 분석 등의 역할을 진행합니다.


매체 구입에 대해 ACTIVE에게 대행 수수료 또는 커미션을 지급해야 합니까?

거래를 통해 광고회사는 어떤 손실을 입게 됩니까?


ACTIVE 는 매체 구입활동에 대해 대행수수료 또는 커미션을 청구하지 않습니다. ACTIVE 는 고객사가 기존에 구입하던 가격에 맞춰 매체를 구입하게 되고 별도의 비용을 청구하지 않습니다. 고객사의 광고회사는 기존 방식 그대로 보상받게 됩니다.


매체사는 ACTIVE 를 통해 어떤 서비스를 구입하게 됩니까?


광고 뿐만 아니라 회의와 이벤트 기획, 웹사이트 개발, 리테일 마케팅, 항공기, 호텔, 렌터카, 물류창고 등 ACTIVE 의 사전 거래를 통해 확보된 고객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.